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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EROSPACE

항공/우주 산업, CFD로 설계 효율 증가

항공/우주 산업은 초고도 기술 집약적 산업군으로 민수, 군수 분야에 걸쳐 있으며 국가를 넘어 전 세계적인 단위의 분야입니다. 최종 산물에 소요되는 비용 및 시간이 타 산업에 비해 상당하기 때문에 시뮬레이션을 통한 사전 검증이 어느 산업군보다 필수적인 요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항공/우주 산업은 그 적용 환경에서 유체를 반드시 포함해야 하는 분야이기 때문에 유역학적 환경 분석이 반드시 요구되며, 이를 통해 비용과 시간 절감 효과와 보다 안전하고 정확도 높은 결과물을 산출할 수 있습니다.

NFLOW는 각 대기층 별 환경 변화에 따른 비행체의 움직임 모사, 엔진 과열, 팬 회전 분석, 날개 주변 공기 유동 분석, 풍절음으로 인한 소음해석, 초음속 비행체 유동 항력 해석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설계 단계에서 강력한 이점을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비행기, 비행체 주변 유동 해석
  • 비행 시 비행기 날개 주변 유동 해석
  • 대기층 별 환경변화에 따른 비행체 움직임 예측
  • 비행기의 bird strike 현상 해석
  • 프로펠러 및 회전 블레이드 유동 해석
  • 고 입사각 항공기 공력 분석
  • 풍절음으로 인한 소음 분석
  • 초음속 비행체 유체 항력 해석
  • 수면 위로 비행기가 비상 착륙할 때의 해석
비행체 내부 및 항공 엔진, 프로펠러 등 항공 부품 유동
  • 객실 및 엔진룸 열 흐름 및 환기 해석
  • 항공 엔진 회전 및 열 성능 해석
  • 연료 탱크 슬로싱 현상 분석
AUTOMOTIVE

3D Delta wing 해석

삼각 날개라고도 불리는 Delta wing은 삼각형 모양의 비행기 날개 구조로 큰 후퇴각을 갖습니다. 이러한 구조상의 특성으로 음속부근에서의 충격파 형상에 따른 여러가지 영향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초음속 비행에 적합한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받음각이 높아지면서 날개 앞부분에서 강한 와류와 후방에서 유동박리를 포함한 복잡한 유동구조가 발생합니다. 초음속 영역에서도 이러한 복잡한 유동구조를 정확하게 해석하기 위해서 NFLOW는 ELBM(Entropic Lattice Boltzmann Method)에 LES(Large Eddy Simulation)를 적용하여  Delta wing 주변의 유동현상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해석 사례를 통해 아음속부터 초음속에 이르는 운영조건과 다양한 받음각에서의 해석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서 비행체 성능을 최대화 할 수 있는 비행체 설계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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