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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OMOTIVE

제품 혁신을 위한 CFD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하며 자동차 산업군에 가장 큰 변화인 완전 자율 주행 기술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자동차를 단순 이동의 수단 이상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운전자들의 Hands-Free가 이루어짐에 따라 자동차는 이동의 편의성이라는 수요를 넘어 내부 환경적인 편의성까지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 공기역학적 디자인, 고효율의 연비, 전기자동차를 넘어 내부 공조 시스템, 외부 유해 물질 유입 차단, 소음 차단 등 간접적인 기술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NFLOW는 기존 자동차 산업군의 유체역학적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으며, 열 해석, 안정성 검증, 사이드미러 및 상단 루프 풍절음으로 인한 소음 해석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차체 주변 유동
  • 외부 기후 변화에 따라 달라지는 외부 유동 변화
  • 운전 시 소음 해석
  • 자동차 성능 시험 시 Wind tunnel과 실제 환경 실험의 차이 해석
  • 바퀴, 서스펜션 등의 공기역학적 ​하중 계산
  • 타이어 아쿠아 플래닝
차체 내부 유동
  • 자동차 실내 내부 공조 시스템 분석
  • 파워트레인 윤활 ​시스템 및 배기가스 ​연소 분석
  • 자동차 언더후드(엔진, 팬, 라디에이터, 콘덴서 등이 함께 존재하는 복잡한 형상) 냉각 흐름 해석
구조 및 부품 설계 신뢰성 확인
  • 차체 내부 연료 탱크 슬로싱 현상 분석
  • 차량 드레인홀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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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아쿠아 플래닝 해석

강우 시 물에 덮힌 도로나 노면을 자동차가 달릴 때, 타이어의 마찰력 감소로 인해 차체가 조종성을 잃고 미끄러지는 현상을 아쿠아 플래닝이라고 합니다. 입자기반 유체시뮬레이션 NFLOW는 강우 상황을 가정하거나 바닥에 물이 덮힌 상황을 가정하고, 그 위를 타이어가 일정 속도로 움직이는 것을 시뮬레이션하여, 타이어의 트레드 홈 깊이, 마모도, 속력 등 다양한 변수에 따라 바닥의 물이 튀어나가는 정도를 보다 사실적으로 가시화하고, 정량적으로 분석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타이어 형상 설계, 마모도 분석을 통한 타이어 수명 예측, 강우량에 따른 적정 운전 속도 등을 검토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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